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생활동
  • 자유게시판
  • 인문대학생회
  • 인문대소학회

커뮤니티

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0학년도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작성자 김민경 분류 학술
공지대상 등록일 2020-11-09 마감일 2020-11-09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400
공지부서 인문대학교학팀 
첨부파일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1. 인문인턴십 신청 시 유의사항

 

.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 안내

매 학기(동계계절, 1학기, 하계계절, 2학기) 시작 전 신청,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서(붙임)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 후 휴학 시에는 취소된다.

재학 학기 중 또는 방학에 실시한 실습(계절학기 수강)에 대해서만 학점 인정 가능 (휴학 중 인정 불가)

휴학생이 방학 기간에 실시한 인턴십은 해당 계절학기로만 인정 가능 (, 반드시 다음 학기 복학해야 성적 인정 가능)

 

 

[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 <개정> 2018.11.27.일부터 시행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학사지원 규정집 3편 행정 3장 교무행정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참고

 

1. 9(현장실습 기간 및 근무시간)

현장실습 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학기 중 또는 방학기간으로 하며, 그 기간은 본교 학기 기준으로 1개 학기(6개월)를 초과하지 못한다.

학기 중 : 최소 12주 이상

방학 중 : 최소 4주 이상

3학점(4X 5X 8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다만, 산업현장 실습기관에서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전일제(16시간 이상)로 주 30시간부터 40시간까지 근무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개정 2018.11.27.)

 

2. 11(성적평가 및 이수인정)

현장실습교과목 이수 성적은 “P(합격)” “F(불합격)” 또는 등급으로 부여할 수 있다.

현장실습교과목 이수자가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학점을 인정하지 않는다.





. 인문인턴십 유의사항

- 학교와 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실습 운영이 아닌 경우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학교와 무관하게 실습기관의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는 경우

현장실습 수행 이전에 취업된 학생이 해당 근로를 현장실습으로 수행하는 경우

- 단시간·단기간·간헐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운영하는 경우

18시간, 1주간 40시간 미만인 경우

학기 중 12, 방학중 4주 미만인 경우

학교로 출석하여 일반 수업과 병행하는 경우, 학점 인정 학기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인문인턴십 과목 수강신청 절차

 

제출서류* 구비 후 교학팀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참여신청서 1

- 신청서 내에 기업지원비 지원 및 보험가입 여부 항목은 대내외 통계 및 평가 지표로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재하여 제출 바랍니다.

(,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계획서, 협약서 등이 작성되어있어야 함.)

협약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② 서류를 받은 교학팀 담당자가 각 학과 학과장 교수님께 수강 적합 여부를 확인받은 뒤, 학생에게 공지

만약, 전공과 무관한 업체에서 실습을 진행할 경우 전공선택 학점이 아닌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을 유의

이 경우, 영어영문학과는 인문인턴십 5, 6으로,

국어국문학과, 불어불문학과, 사학과, 문화콘텐츠학과는 현장실습 4, 5, 6으로 신청될 수 있으며 별도 안내 예정


③ 학생과의 최종 확인 후, 교학팀 담당자가 수강신청 진행



수강포기 원할 땐 제출서류* 구비하여 교학팀 제출

* 제출서류 : 포기사유서 1




 

2. 인문인턴십 성적 처리 유의사항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에 결과보고서 관련 서류들 제출하셔야 성적부여가 됩니다.

* 국내 인턴십의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빠짐없이 기입

*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결과보고 관련 서류 제출 필수

- 인문인턴십 종합보고서 1

- 인문인턴십 주간업무일지 1

- 인문인턴십 출근카드 1

- 인문인턴십 평가서 1

 

인턴십 수행 후 결과보고서, 출근카드 등을 모두 준비하여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 각 학과 조교가 홈페이지 확인 후 결과보고서 출력 각 학과 학과장에게 제출서류 전달 인문인턴십 성적 부여

실습을 마치고 기한 내에 꼭 결과보고서를 올려주어야 성적 처리됨을 유의 바랍니다.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귀국 전 반드시 제출 서류에 담당자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3. 기타 문의

 

. 학점인정 관련

국문 사학 031-219-2802

영문 031-219-2803

불문 문콘 031-219-2822

 

. 지원금 관련

현장실습지원센터 031-219-3937

자기개발장학금 031-219-2822



 

 

 

 

인 문 대 학 교 학 팀

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대학일자리센터] 11월 진로취업 프로그램 안내
다음 2020학년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트랙 신청 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인문대학 Tel.031-219-2804
  • COPTRIGHT(C)2013 Collage of Humanities.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