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 교수진
    • 국어국문학과
    • 영어영문학과
    • 불어불문학과
    • 사학과
    • 문화콘텐츠학과
  • 교학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정보의 상세 화면
장예빛
이름
장예빛
학력
박사
전공
문화콘텐츠학전공(과)
정보
연구실 :
다산관 511호

연구실번호 :
2848

이메일 :
jang@ajou.ac.kr

연구관심분야 :

홈페이지 :
학력
졸업연도/학교/학위
2013.02 한국과학기술원 박사
경력 (사) 한국영상학회 학술운영이사  現
인문콘텐츠학회 디지털인문학 연구분과 연구위원 現

논문 및 연구활동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The role of parenting behavior in adolescents’ problematic mobile game use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 2016.03
    장예빛, 유승호
  • [논문] The operations at play in the mass media in order to create the principles of architecture (SPACE) - 2013.04
    유승호, 심영규, 장예빛, 한은주
  • [논문] Exploring game experiences and game leadership i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 2011.07
    유승호, 장예빛
국제학술논문지
  • [논문] The role of parenting behavior in adolescents’ problematic mobile game use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 2016.03
    장예빛, 유승호
  • [논문] The operations at play in the mass media in order to create the principles of architecture (SPACE) - 2013.04
    유승호, 심영규, 장예빛, 한은주
  • [논문] Exploring game experiences and game leadership i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 2011.07
    유승호, 장예빛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청소년의 고독감, 공격성, 자기통제 및 도덕성과 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2017.09
    장예빛
  • [논문] 청소년 게임이용의 주관적 규범과 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2016.08
    장예빛
  • [논문] 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 ‘수원화성-건립’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2016.06
    석혜정, 이윤진, 오규환, 장예빛
  • [논문] 한국의 중도집단은 탈도덕적인가? 이념성향에 따른 도덕성 기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 - 2015.10
    장예빛, 석승혜, 유승호
  • [논문]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의 접점에 관한 고찰: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지) - 2014.12
    장예빛
  • [논문] 대학생 집단의 SNS 스트레스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성격, SNS 이용행태, SNS 이용동기를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2014.12
    장예빛, 공용배, 류설리
  • [논문]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행태 및 이용강도가 사회자본에 미치는 영향: 20∼3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 2014.11
    장예빛
  • [논문] 자기통제력과 법의식이 청소년의 일탈행위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미래청소년학회지) - 2013.12
    장예빛, 정의준, 류설리
  • [논문] 부모의 양육태도와 청소년의 주관적 계층감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2013.12
    정의준, 이혜림, 유승호, 장예빛, 김민철
  • [논문] 대학생 스마트폰 사용 집단의 해석수준 및 자기통제와 스마트폰 중독사용의 관계에 관한 연구 (미래청소년학회지) - 2013.06
    유승호, 정의준, 장예빛, 김혜영
  • [논문] 게임 내 스토리텔링 연구 메타분석: 게임·인문콘텐츠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영상문화) - 2013.05
    장예빛
  • [논문] 심리적 거리가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 정보 수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 2013.05
    유승호, 정의준, 장예빛, 이윤진
  • [논문] 한국영화 주요 배우·감독 네트워크 분석과 네트워크 불평등에 관한 연구 : 2008-2012 영화를 중심으로 (문화경제연구) - 2013.04
    류설리, 정의준, 장예빛, 김민규, 유승호
  • [논문] 게임이용자의 자기통제와 해석수준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2013.04
    장예빛, 유승호, 정의준, 김민규, 이혜림
  • [논문] 도시이미지에 관한 소비자 연구: 춘천의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경제연구) - 2011.06
    유승호, 박현아, 장예빛, 김형일
  • [논문] MMORPG 내 리더십 관련 경험과 오프라인 리더십의 상관관계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2010.08
    유승호, 장예빛
  • [논문] 온라인게임경험과 사회적 효능감에 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2008.05
    유승호, 장예빛, 박수호
국제학술발표
  • [학술회의] Identifying risk factors of game addiction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Asia-Europe Perspective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2015) - 2015.10
    장예빛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의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게임 활용 교육의 시사점 (2016 한국문화경제학회 봄철학술대회) - 2016.05
    오규환, 장예빛, 백재순
  • [학술회의] 도덕기반 이론과 한국인의 정치성향 (2015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춘계학술대회) - 2015.05
    장예빛, 유승호, 류설리, 석승혜
  • [학술회의] 융합 미디어 시대와 캐릭터 마케팅의 진화 (한국영상학회 2014 가을 정기 학술심포지엄) - 2014.11
    장예빛, 류설리
저서 및 번역
  • [저서] 스토리에 중독되다 - 2013.04
    장예빛
특허 및 기타
수업계획서
갤러리
목록 이미지 등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 산학협력
  • 자기계발해외연수
  • One-stop OPIC Program
  • 공인어학시험지원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인문대학 Tel.031-219-2804
  • COPTRIGHT(C)2013 Collage of Humanities.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