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1학년도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작성자 김민경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21-01-06 마감일 2022-01-01 마감여부 공지 마감전 조회수 495
공지부서 인문대학교학팀 
첨부파일

인문인턴십 신청 안내



 

 

1. 인문인턴십 신청 시 유의사항

 

.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 안내

 1) 매 학기(동계계절, 1학기, 하계계절, 2학기) 시작 전 신청

인문인턴십 과목 신청서(붙임1)반드시 인턴시작일 3일 전까지 해당 학과에  제출해야 하며,

늦게 제출할 경우 수강신청 불가함.

신청서 내 전공으로 인정 가능한지 학과장 교수님께 확인받는 부분이 있으며

확인을 먼저 받은 후 서류를 제출해야 함.

(학과장 확인 없이 교학팀에 바로 제출할 경우 인정 불가)



 2) 신청 후 휴학 시에는 취소

재학 학기 중 또는 방학에 실시한 실습(계절학기 수강)에 대해서만 학점 인정 가능 (휴학 중 인정 불가)

휴학생이 방학 기간에 실시한 인턴십은 해당 계절학기로만 인정 가능 (, 반드시 다음 학기 복학해야 성적 인정 가능)

 

 

[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 <개정> 2018.11.27.일부터 시행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학사지원 규정집 3편 행정 3장 교무행정 현장실습수업 운영규칙 참고

 

1. 9(현장실습 기간 및 근무시간)

현장실습 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학기 중 또는 방학기간으로 하며, 그 기간은 본교 학기 기준으로 1개 학기(6개월)를 초과하지 못한다.

학기 중 : 최소 12주 이상

방학 중 : 최소 4주 이상

3학점(4X 5X 8시간)을 기준으로 하되 다만, 산업현장 실습기관에서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전일제(16시간 이상)로 주 30시간부터 40시간까지 근무시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개정 2018.11.27.)

 

2. 11(성적평가 및 이수인정)

현장실습교과목 이수 성적은 “P(합격)” “F(불합격)” 또는 등급으로 부여할 수 있다.

현장실습교과목 이수자가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학점을 인정하지 않는다.





. 인문인턴십 유의사항

- 학교와 실습기관 간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실습 운영이 아닌 경우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학교와 무관하게 실습기관의 필요에 따라 학생을 모집하는 경우

현장실습 수행 이전에 취업된 학생이 해당 근로를 현장실습으로 수행하는 경우

- 단시간·단기간·간헐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운영하는 경우

18시간, 1주간 40시간 미만인 경우

학기 중 12, 방학중 4주 미만인 경우

학교로 출석하여 일반 수업과 병행하는 경우, 학점 인정 학기에 휴학을 하는 경우에는 학점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인문인턴십 과목 수강신청 절차

 

인턴시작일 3일 전까지 제출서류* 구비 후 교학팀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참여신청서 1

- 신청서 내에 기업지원비 지원 및 보험가입 여부 항목은 대내외 통계 및 평가 지표로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재하여 제출 바랍니다.

(,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계획서, 협약서 등이 작성되어있어야 함.)

협약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성하는 경우,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서류 이상 여부 최종 확인 후, 교학팀 담당자가 수강신청 진행


수강포기 원할 땐 제출서류* 구비하여 교학팀 제출

* 제출서류 : 포기사유서 1



 

2. 인문인턴십 성적 처리 유의사항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 (신청자에 한해 별도 안내 예정) 결과보고서 관련 서류들 제출하셔야 성적부여가 됩니다.

* 국내 인턴십의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빠짐없이 기입

*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결과보고 관련 서류 제출 필수

- 인문인턴십 종합보고서 1

- 인문인턴십 주간업무일지 1

- 인문인턴십 출근카드 1

- 인문인턴십 평가서 1

 

인턴십 수행 후 결과보고서, 출근카드 등을 모두 준비하여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 각 학과 조교가 홈페이지 확인 후 결과보고서 출력 각 학과 학과장에게 제출서류 전달 인문인턴십 성적 부여

실습을 마치고 기한 내에 꼭 결과보고서를 올려주어야 성적 처리됨을 유의 바랍니다.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귀국 전 반드시 제출 서류에 담당자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3. 기타 문의

 

. 학점인정 관련

국문 사학 031-219-2802

영문 031-219-2803

불문 문콘 031-219-2822

 

. 지원금 관련

현장실습지원센터 031-219-3937

자기개발장학금 031-219-2822



 

 

 

 

인 문 대 학 교 학 팀

인문대학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기한초과자에 대한 자격회복 신청 안내(~21.01.21(목))
다음 [대학일자리센터]공인어학성적 온라인제출안내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대표전화:031-219-2802
  • COPTRIGHT(C)2013 Department of Korean Language and Literature.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