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NEWS

[인문대학 유학생] 유학생 연합 화성 답사


인문대 소학회

역사기행반 X 히스크



 지난 11월 5일 인문대 유학생지원위원회의 지원 하에 인문대 사학과 소학회인 역사기행반과 인문대 유학생 소학회인 히스크가 연합하여 수원 화성 답사를 진행하였다. 답사는 12시부터 4시까지 수원 화성 박물관, 화성행궁, 창룡문과 연무대, 방화수류정과 화홍문 등을 견학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번 답사에는 사학과, 문화콘텐츠학과, 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과 등 인문대 대부분의 학과에서 총 1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의 국적은 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으로 다양했다. 또한 문화콘텐츠학과의 언규(YAN KUI) 교수님과 사학과의 한상준 교수님이 동행했다.


 학생들은 답사 전반에 걸쳐 셀카 및 단체사진 찍기, SNS에서 서로를 팔로우 한 뒤 서로를 태그 한 스토리 올리기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활동을 하였고, 특히 창룡문 앞에서 SNS상으로 유행하는 ‘틱톡 챌린지’를 찍으며 상호 간의 교류의 폭을 넓혔다.


 답사를 마치고는 수원을 대표하는 남문 통닭거리에서 치킨을 먹으며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이 과정에서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갔다.

학과와 국적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모여 하나를 이루며,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더 나아가 화성의 문화적 가치와 그곳에 담긴 정조의 효심과 애민정신을 알아갔다는 점에서 학생들은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글 정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