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Exploring User Interaction and Satisfaction with Virtual Personal Assistant Usage through Smart Speakers
저널
, 디자인학연구(ARCHIVES OF DESIGN RESEARCH)
볼륨
, Vol.33
번호
, No.3
페이지
, pp.127
-135
(Aug, 2020)
[논문]
저자
이경원, 이재호, 박정식, 박재준, 문성민, 장예빛, 김동진,
제목Controversy Visualization-How Controversial Public Discourse in Wikipedia Articles Evolves over Time
저널
, 디자인학연구(ARCHIVES OF DESIGN RESEARCH)
볼륨
, Vol.30
번호
, No.4
페이지
, pp.57
-69
(Nov, 2017)
[논문]
저자
장예빛, 유승호,
제목The role of parenting behavior in adolescents’ problematic mobile game use
저널
,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볼륨
, Vol.44
번호
, No.2
페이지
, pp.269
-282
(Mar, 2016)
[논문]
저자
유승호, 심영규, 장예빛, 한은주,
제목The operations at play in the mass media in order to create the principles of architecture
저널
, SPACE
볼륨
번호
, No.545
페이지
, pp.42
-57
(Apr, 2013)
[논문]
저자
유승호, 장예빛,
제목Exploring game experiences and game leadership i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저널
,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볼륨
, Vol.42
번호
, No.4
페이지
, pp.616
-623
(Jul, 2011)
국내학술논문지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와 온라인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2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22
번호
, No.2
페이지
, pp.81
-92
(May, 2022)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AI 스피커 이용자의 이용동기 및 AI 스피커에 대한 관계 유형 인식이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저널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볼륨
, Vol.19
번호
, No.11
페이지
, pp.558
-566
(Nov, 2019)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국내 게임 연구 동향 분석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19
번호
, No.4
페이지
, pp.37
-48
(Aug, 2019)
[논문]
저자
김민규, 장예빛, 손정훈,
제목치매친화적 환경으로서 치매안심마을에 대한 정책적 고찰
저널
, 노인복지연구
볼륨
, Vol.73
번호
, No.1
페이지
, pp.315
-342
(Mar, 2018)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청소년의 고독감, 공격성, 자기통제 및 도덕성과 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30
번호
, No.3
페이지
, pp.69
-76
(Sep, 2017)
[논문]
저자
정경훈, 임우빈, 장예빛, 박정식, 김바로, 김민규,
제목영화 수용과 지배욕망: 트위터, 영화리뷰에 대한 정신분석적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명량> 수용 분석
저널
, 비평과이론
볼륨
, Vol.22
번호
, No.2
페이지
, pp.85
-113
(Jun, 2017)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청소년 게임이용의 주관적 규범과 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16
번호
, No.4
페이지
, pp.7
-14
(Aug, 2016)
[논문]
저자
석혜정, 이윤진, 오규환, 장예빛,
제목역사유적지의 관광객을 위한 스토리기반 스마트콘텐츠 연구 - ‘수원화성-건립’을 중심으로
저널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볼륨
, Vol.14
번호
, No.4
페이지
, pp.43
-56
(Jun, 2016)
[논문]
저자
장예빛, 석승혜, 유승호,
제목한국의 중도집단은 탈도덕적인가? 이념성향에 따른 도덕성 기반 비교를 중심으로
저널
, 한국사회학
볼륨
번호
, No.5
페이지
, pp.113
-149
(Oct, 2015)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의 접점에 관한 고찰: 사례를 중심으로
저널
, 한국게임학회지
볼륨
, Vol.11
번호
, No.1
페이지
, pp.00
-00
(Dec, 2014)
[논문]
저자
장예빛, 공용배, 류설리,
제목대학생 집단의 SNS 스트레스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성격, SNS 이용행태, SNS 이용동기를 중심으로
저널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볼륨
, Vol.12
번호
, No.3
페이지
, pp.23
-40
(Dec, 2014)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 행태 및 이용강도가 사회자본에 미치는 영향: 20∼3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저널
, 디지털융복합연구
볼륨
, Vol.12
번호
, No.11
페이지
, pp.541
-548
(Nov, 2014)
[논문]
저자
장예빛, 정의준, 류설리,
제목자기통제력과 법의식이 청소년의 일탈행위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저널
, 미래청소년학회지
볼륨
, Vol.10
번호
, No.4
페이지
, pp.95
-109
(Dec, 2013)
[논문]
저자
정의준, 이혜림, 유승호, 장예빛, 김민철,
제목부모의 양육태도와 청소년의 주관적 계층감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13
번호
, No.6
페이지
, pp.53
-64
(Dec, 2013)
[논문]
저자
유승호, 정의준, 장예빛, 김혜영,
제목대학생 스마트폰 사용 집단의 해석수준 및 자기통제와 스마트폰 중독사용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저널
, 미래청소년학회지
볼륨
, Vol.10
번호
, No.2
페이지
, pp.47
-67
(Jun, 2013)
[논문]
저자
장예빛,
제목게임 내 스토리텔링 연구 메타분석: 게임·인문콘텐츠분야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저널
, 영상문화
볼륨
번호
, No.21
페이지
, pp.311
-331
(May, 2013)
[논문]
저자
유승호, 정의준, 장예빛, 이윤진,
제목심리적 거리가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 정보 수용에 미치는 영향
저널
,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볼륨
, Vol.14
번호
, No.2
페이지
, pp.365
-383
(May, 2013)
[논문]
저자
류설리, 정의준, 장예빛, 김민규, 유승호,
제목한국영화 주요 배우·감독 네트워크 분석과 네트워크 불평등에 관한 연구 : 2008-2012 영화를 중심으로
저널
, 문화경제연구
볼륨
, Vol.16
번호
, No.1
페이지
, pp.47
-71
(Apr, 2013)
[논문]
저자
장예빛, 유승호, 정의준, 김민규, 이혜림,
제목게임이용자의 자기통제와 해석수준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13
번호
, No.2
페이지
, pp.131
-142
(Apr, 2013)
[논문]
저자
유승호, 박현아, 장예빛, 김형일,
제목도시이미지에 관한 소비자 연구: 춘천의 사례를 중심으로
저널
, 문화경제연구
볼륨
, Vol.14
번호
, No.1
페이지
, pp.95
-122
(Jun, 2011)
[논문]
저자
유승호, 장예빛,
제목MMORPG 내 리더십 관련 경험과 오프라인 리더십의 상관관계 연구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10
번호
, No.5
페이지
, pp.87
-94
(Aug, 2010)
[논문]
저자
유승호, 장예빛, 박수호,
제목온라인게임경험과 사회적 효능감에 관한 연구
저널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볼륨
, Vol.8
번호
, No.2
페이지
, pp.97
-105
(May, 2008)
국제학술발표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제목South Korea Cultural and Creative Industry
저널
, 2018 文????? (2018 Cultural and Creative Industry Forum)
볼륨
번호
페이지
(Oct, 2018)
[학술회의]
저자
석승혜, 장예빛,
제목A Review on The Regional Characteristics and Recognition of the City
저널
, Seminar on International Cooperation of Culture for Regional Development
볼륨
번호
페이지
, pp.75
-82
(Aug, 2018)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제목Identifying risk factors of game addiction among South Korean adolescents
저널
, Asia-Europe Perspective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2015
볼륨
번호
페이지
(Oct, 2015)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김병수, 유승호, 우성임, 서준원, 맹한나, 김영희,
제목A Study on Gamification and the Evolution of Sharing Economy: Focused on 5 Sharing Economy-Based Websites
저널
, HCI Korea 2014
볼륨
번호
페이지
, pp.485
-488
(Feb, 2014)
국내학술발표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여경은,
제목대학생의 문화자본이 젠트리피케이션 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저널
, 2019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하계학술대회
볼륨
번호
페이지
, pp.149
-153
(Jun, 2019)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유하영, 여경은,
제목대학생의 문화 취향 표현 동기가 미술관 관람 행태 및 관람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저널
, 2018년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하계학술대회
볼륨
번호
페이지
, pp.175
-179
(Jun, 2018)
[학술회의]
저자
오규환, 장예빛, 백재순,
제목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의 국내외 사례분석을 통한 게임 활용 교육의 시사점
저널
, 2016 한국문화경제학회 봄철학술대회
볼륨
번호
페이지
, pp.75
-85
(May, 2016)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유승호, 류설리, 석승혜,
제목도덕기반 이론과 한국인의 정치성향
저널
, 2015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춘계학술대회
볼륨
번호
페이지
, pp.27
-36
(May, 2015)
[학술회의]
저자
장예빛, 류설리,
제목융합 미디어 시대와 캐릭터 마케팅의 진화
저널
, 한국영상학회 2014 가을 정기 학술심포지엄
볼륨
번호
페이지
(Nov, 2014)
저서 및 번역
[저서]
저자
장예빛,
제목스토리에 중독되다
저널
볼륨
번호
페이지
(Apr, 2013)
[저서]
저자
김동욱, 이원, 이호영, 김문조, 장현규, 박유리, 손상영, 조희정, 장우영, 정국환, 정재민, 황용석, 조성은, 김진숙, 최진원, 심홍진, 장예빛, 유승호,
제목다가온 미래 스마트 라이프
저널
볼륨
번호
페이지
(Nov,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