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술] “희망의 인문학” 세계 인문학포럼 참여 안내

  • 인문대학교학팀
  • 이송이
  • 작성일 2016-10-20
  • 조회수 51712

인문대 학생 여러분에게 - “희망의 인문학세계 인문학포럼 참여 안내

 

인문대 학생 여러분,

아시다시피, 우리 학교에서 제 4회 세계 인문학포럼이 1027()부터 29()까지 열립니다.

이 행사는 유네스코, 교육부, 경기도(수원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학자와 대중이 어울리는 국제적인 인문학 행사입니다. 세계 석학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자주 있지 않는데, 마침 우리 공간에서 열리느니 만큼 시간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참여하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희망의 인문학으로, 전환기에 처한 인류문명의 위기를 극복하여 지속가능한 세계를 건설해 나아갈 수 있는 희망을 전망해 보고자, 위기를 불러오는 핵심적 문제들에 대해 진지한 인문학적 성찰을 수행 합니다.

좋은 기회에 인문대학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세계 인문학포럼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2016. 10. 27. (목) ~ 29. (토)

2. 장소: 아주대학교 종합관, 다산관 등

  -세부 주제별 장소 및 시간은 "인문학포럼 프로그램" 파일을 참고하세요.

3. 추진체계: 교육부, 유네스코, 경기도, 수원시(주최) / 한국연구재단(주관)

  -홈페이지: http://worldhumanitiesforum.com

4. 주제(내용): '희망의 인문학'이라는 대주제로 인문학의 가치와 효용에 대한 새로운 방향 제시(세계석학기조강연, 분과회의,라운드테이블 등)

5. 발표자: 국내외 100여명

  *기조강연자: 로제 폴 드르와(프랑스), 모니크 아틀랑(프랑스), 가즈시게 신구(일본), 칼 메르텐스(독일), 조동일(한국)

  *본교 참여자: (발표) 송현호, 홍성기, 이재준, (좌장) 김태승, 정경훈

-모든 발표 동시통역으로 진행됩니다.

 

아주대학교 인문대학장 박만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