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장인사말

인간존중, 실사구시, 세계일가의 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아주대학교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다산형 인재를 키워내는 요람입니다.

우리 인문대학의 교육은 창의성을 지닌 인문학 기반의 융합형 인재 양성에 있습니다.

인문대학 모든 학생은 모두 2개 학년에 걸쳐 창의력을 키우는 클라시쿠스(classicus)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클라시쿠스 프로그램은 오롯이 동서양의 고전읽기에 집중하여 문해력(literacy)을 증진시켜 분석⋅추론⋅비판적 사고를 양성하는 우리대학만의 자랑입니다.


 


인문대학은 시대적 변화를 간파하고 현대사회의 제반 문제에 대하여 창조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인문학 교육을 기반으로,


지식/정보를 이해하고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다양한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은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는 문제제기와 그 문제해결능력을 키워갑니다. 학생은 스스로 삶의 주인으로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


 


아주대학교 인문대학은 인문학 기반 융합형 교육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가장 역동적인 곳이라고 자부합니다.


우리 인문대학의 힘은 지금까지 교수님과 학생들을 비롯한 인문대학 구성원이 만들어온 강한 신뢰감이며,


매일 매일을 성실이 생활하는 학생들의 열정에서 나옵니다. 앞으로의 인문대학도 구성원 모두의 참여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우리 인문대학을 안과 밖에서 지켜 봐주시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문대학 학장 김 종 식 올림